태양계 행성의 순서 수금지화 목토천해명의 특징을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딜라이브 공식 블로그 지기딜리비입니다!과학 시간에 한 번쯤은 들어본 수금지화목토천해명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태양계 행성의 순서를 학창시절에 술술 외워서 배운 분이라면 당연히 아실 겁니다. 그동안 잊고 살았던 만큼 오늘은 영어 이름이 무엇인지, 또 왜 이렇게 불리게 됐는지 유래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를 봤을 때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하고 있어요. 하지만 지구 외에도 지구주의를 공전하는 행성은 물론 소행성도 많습니다.태양계

이렇게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소행성이나 행성 정보를 태양계라고 합니다.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고 무조건 태양계에 속하는 것은 아니고 태양 근처를 공존하는 것과 더불어 그 모양에 크고 중력도 강해서 여기에 위성을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주위에 위성을 밀어내야 한다고 합니다.

1. 수성:mercury수성은 머큐리입니다.태양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관측이 제일 어렵진 않고 태양 주위를 가장 빨리 돌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빨리 돌고 일교차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머큐리의 의미를 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나오는 정보적인 헤르메스에서 따온 것 같네요.2. 금성:venus금성은 비너스예요.또 다른 말로 아까 봤을 때, 샛별로 불리는 행성입니다.대기 중이 이산화 탄소로 뒤덮고 있고 망원경으로 표면을 보는 것도 참 어렵습니다.마찬가지로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미를 맡고 있는 아프로디테 일본 로마식 이름인 우에느스에서 태어났대요.3. 지구:earth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습니다.태양과 적당한 거리에 떨어졌기 때문에 생명체와 인류가 사는 정도의 물과 온도를 가지고 있습니다.이어 자전축이 기울어진 채 공전하고 계절의 변화가 있다는 것이 지구만이 가진 큰 특징입니다.영어 이름의 접지는 대지를 의미하는 고대 게르만어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4. 화성:mars 제2의 지구라고 불리는 화성입니다.영어 이름으로 불리는 마스는 그리스·로마 신화인 바로 전쟁의 신”아레스”로마 이름인 마스에 따서 명명됩니다.

5. 목성:jupiter태양계 행성 중에서도 가장 크고 무겁습니다.무려 지구의 11배나 컨대요.압도적인 부피 때문인지, 주피터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온 제우스의 로마식 이름인 유ー피텔에서 취했대요.6. 토성:saturn 아름다운 고리가 특징입니다.30년 주기로 모양이 점점 변화한다고 합니다.토성의 빠른 자전 속도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영어 이름인 새턴을 보았을 때. 사투르누스의 이름에 유래하고 있습니다.7. 천왕성:uranos의 망원경으로 발견된 행성입니다.아름다운 청녹색이 특징입니다.영어 이름인 우라노스의 경우 제우스의 아버지 이름에서 따온 추측도 있다 하늘의 신을 의미하는 단어에서 유래한 부분이라고도 합니다.8. 해왕성:neptune가장 멀리 떨어진 행성입니다.마찬가지로 고리를 가지고 있지만 너무 얇고 망원경으로는 관찰할 수 없습니다.바다의 신으로 나오는 포세이돈의 이름인 넵투누스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9. 명왕성:pluto는 이제 태양계에 속하지 않고 퇴출되었습니다.그 이유는 크기가 작기 때문입니다.저승의 신인 하데스의 이름에 유래하고 있습니다.오늘은 학창 시절에 배웠습니다만, 그동안 잊고 지낸 태양계 행성의 순서, 물 카나지 불 나무 흙 아마미 아키라 9개 항 순서대로 뜻과 유래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https://slidesplayer.org/16331562/95/images/slide_1.jpg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