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아 인스타, 염정아 프로필
고향 마포구 신수동 나이 1972년 7월 28일(50세) 국적 대한민국
키 172cm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가족의 남편 허일 어린이 장녀 허정효 장남 허시현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데뷔 1991년 미스코리아 손
염정아 학창시절
어릴 적 꿈은 시인이 되는 것이었던 염정아는 중학생 때 배우 박충훈을 너무 좋아해서 연기에 대해 진지하게 진로를 생각하게 됩니다.학교 연극반 오디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연기하던 열정을 잊지 못하고 배우로서 길을 걷게 됩니다.
염정아미스코리아지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이 없던 90년대에는 자신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대학가요제, 슈퍼모델, 미스코리아에 출전해 입상하는 것이 데뷔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었습니다.1991년 염정아도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해 당당히 그해 선에 뽑히게 되면서 데뷔의 길이 열립니다.염정아 장동건 열애브라운관 첫 데뷔작은 1992년에 방영된 MBC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입니다. 당대 최고 인기스타 홍학표의 연인으로 한때 출연하는 유학하는 역에서 하차했어요.이때 배우 장동건과 함께 출연하였으나 서로 호감을 갖고 연애감정을 느끼고 7년간 열애하다가 결별하게 됩니다. 그 후 장동건은 같은 작품에 출연한 고소영과 결혼하여 잘 지내고 있습니다.장화홍련 연기 전환점미스코리아 출신이라는 이미지가 선명해 출연하는 작품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평범한 배우 인생을 살아오다 2003년 영화 ‘장화, 홍련’ 시나리오를 받게 됩니다.아이들을 학대하는 히스테리적이고 기괴한 젊은 계모 역으로 섬뜩한 명연기를 보여주며 연기의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범죄 재구성 여우주연상영화 ‘장화 홍련’으로 연기 인생 최초로 대중에게 주목받은 염정아는 이듬해 최동훈 감독 데뷔작 ‘범죄의 재구성’에 출연하게 됩니다.가장 자신감이 생긴 시기였던 엄정아는 소심한 성격과는 정반대로 열정적인 연기로 열연해 그해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을 각각 받게 됩니다.염정아 스카이캐슬 전성기연기 인생의 전성기는 2018년 이후부터 다가옵니다.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에 성공하여 드라마, 영화 모두 대박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특히 시청률 1%로 시작한 JTBC ‘SKY 캐슬’에서 한서진 역으로 출연해 완벽한 연기력을 인정받아 ‘연기 천재’라는 수식어가 붙게 된다.염정아 결혼배우 활동 중 공백기를 보낸 시기, 2006년 염정아는 한 살 연상의 비연예인 남편과 결혼합니다.남편의 직업은 정형외과 의사이고 남편은 가정적인 사람이며 항상 잘 맞추려고 노력하는 애정 있는 남자라고 합니다.염정아는 2005년 소개팅에서 남편을 처음 만났고, 첫 만남에 세 번째까지 술자리에 갔다가 술에 취해 남편에게 업혀갔다는 일화는 유명합니다.염정아 인성걸어서 세계에서 열혈 애청자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끔 내레이션으로 활동해왔는데 이후 사회봉사로 아프리카 세네갈을 방문하기도 했고 초록우산을 통해 아이들을 후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