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아한 분위기의 생활 한복 어때요?
돌이 되는 해의 생활 한복 편하고 예쁘죠.
한국의 세련된 한복, 명절뿐만 아니라 지금은 일상 속에서도 편하게 입곤 합니다.저는 이번에 단풍나무 한복 세트를 골라봤어요.고전의 아름다움은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선택한 개량 한복 브랜드는 ‘돌 나이’입니다.1993년 ‘우리옷입가연구회’로 작은 공방을 거쳐 성장한 한복 브랜드로 3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전라남도 곡성의 석곡마을에서 나오는 삼베, [석곡에서 태어난 튼튼한 삼베실]이라는 뜻의 “돌실”, [낳다]의 옛말인 “낫이”가 결합된 순우리말인 [돌실나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우리 옷이 돌아가는 나이는 문화와 전통을 계승하는 분들의 뜻을 생각하며 잊어가는 우리의 멋을 되살리고, 더 편안하고 멋지고 항상 잘 입을 수 있는 일상 속 우리 옷 문화를 만들고 있다는 것이 정말 의미 있다고 느꼈습니다.나도 한국 고유의 멋을 좋아하지만 특별한 날이 아니면 입기 어려웠지만 기뻤습니다.
어제보다 한발 더 나아가 현 시대와 공감하는 우리 옷 문화,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말 그대로 ‘멋짐’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합니다.이렇게 하나로 입으셔도 되고 상하의 현대 의상과 매치하시면 또 다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이자 유산인 우리의 문화는 박물관이나 도록에서만 볼 수 있는 과거의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현재형이기를 바라는 마음.돌실나이 생활 한복 브랜드는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의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통해 한복의 우수함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니 마음 한구석이 찡하고, 괜히 가슴이 벅차오른다..우리 선조들의 과거를 옷에서도 생활에서도 잊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아름답습니다.:)。
그럼 제가 착장한 단풍 저고리 치마 세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의 소재와 피그먼트 컬러링의 은은한 색상이 고급스럽고 세련됨 그 자체.기성복과도 잘 어울리는 편안한 일상복 라인으로 데일리하게 입어도 손색없고요.
자연의 소재와 피그먼트 컬러링의 은은한 색상이 고급스럽고 세련됨 그 자체.기성복과도 잘 어울리는 편안한 일상복 라인으로 데일리하게 입어도 손색없고요.
‘온화’ 컬렉션, ‘따뜻한 기운을 만들다’라는 뜻을 담은 생활 한복입니다.
단풍무늬의 박음 패턴에서 정교한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봄, 가을, 겨울까지 한여름 빼고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당나라 선’을 이용한 곡선 디테일 꽃무늬 원단 배색 포인트. 명절 뿐만 아니라 놀러가기 좋은 날에도 두루 입을 수 있도록 한복 형태와 기법을 따르되 편안함과 실용성을 갖춘 라인입니다.
소매, 밑단 옆트임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해주면서도 편안함까지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단풍잎 박음 디테일, 스커트라인 고급스러움까지 좋았어요.발목 위의 기장감으로 항아리핏이라 움직임에도 답답하지 않았어요.무엇보다 가벼운 원단으로 편안한 느낌이 정말 좋았어요.허리 밴딩 디테일, 옆지퍼로 탈부착이 용이했어요.편안한 착용감은 말할 것도 없었어요.꽃무늬 원단 배색포인트도 너무 이쁜데 숨어만 있는게 아쉬워요:)。사이즈도 다양했어요.XS(85) -XXL(105)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라인업으로 체형에 관계없이 입기 좋았습니다.개량 한복이지만 한국 고유의 라인을 베이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바디의 단점은 커버하고 우아한 착용감이 매력입니다.과하게 변화된 디자인이 아닌 친근하게 멋스럽게 :).나는 기성복 44-55를 입고 작은 품새 생활 한복을 골랐습니다.여유있는 핏감으로 딱 맞춘듯한 착용감이였어요.가볍지만 따뜻하고 퀄리티까지 우수해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돌실나이 한복 저고리와 스커트를 각각 기성복과 매치하여 코디도 해보았습니다.영상을 통해 돌실나이 개량 한복의 아웃핏과 함께 저의 스타일링 제안을 살펴보겠습니다.영상을 통해 돌실나이 개량 한복의 아웃핏과 함께 저의 스타일링 제안을 살펴보겠습니다.한복믹스 매치, 처음에는 저고리를 활용하는 것.블라우스와 가디건을 걸쳐도 너무 멋졌어요.한국의 멋은 소중히 여기지만 현대적인 감성이 더해진 느낌이랄까?내가 가지고 있는 옷과 매치해도 조화가 정말 예뻤어요.볼륨감 있는 스커트는 하체를 커버하고 다리도 길어 보이는 비율까지 만족.데일리웨어는 물론 격식을 따야 하는 자리까지도 참 좋죠?헤어밴드, 핀, 가방, 신발 등의 액세서리는 취향에 맞게 곁들이는 것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두 번째 한복 믹스매치는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봤습니다.저고리를 자켓처럼 오픈해서 착용해봤습니다.스트릿한 감성가득 크롭탑과 청바지에도 이런 딱 맞는 스타일링도 가능했습니다.잡지 화보 속에서 본 힙한 바지에 저고리 패션 저도 해볼 수 있었어요.때로는 시크하게, 또 어떤 날은 우아하고 단아한 멋을! 우리 전통의 멋을 일상 속에서도 무한히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한복 코디는 어렵지 않네요:)。여기까지 톨실나이 생활 한복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룩을 선 보였습니다.고상한 멋, 평안, 한국의 아름다움까지 정말 마음에 듭니다.전일은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내 인생의 색깔(Love myself)”라는 캠페인도 열렸습니다.자신을 사랑하고 가치를 느끼고 독특한 인생의 색감을 발견하라고 기획되었지만 다시 한번 가면 나도 참여하고 보겠습니다.저고리 치마 세트는 물론, 퓨전 한복, 원피스까지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이하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하십시오.고름 장식 옷단풍항아리 스커트그 브랜드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생활한복 #계량한복 #개량한복 #돌실나이 #코마크 #퓨전 한복 #한복브랜드 #생활 한복브랜드 #생활 한복원피스 #여자생활 한복#개량 한복원피스#치마저고리세트#한복원피스#남자생활한복#초릭원피스#생활한복 #계량한복 #개량한복 #돌실나이 #코마크 #퓨전 한복 #한복브랜드 #생활 한복브랜드 #생활 한복원피스 #여자생활 한복#개량 한복원피스#치마저고리세트#한복원피스#남자생활한복#초릭원피스